게시판

KOREAN SOCIETY OF POULTRY SCIENCE

2023년 한국가금학회 장형관 회장님 신년사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4-04-22 10:33   조회수 : 191   



 

2023년 한국가금학회장 신년사

  

존경하는 한국가금학회 회원님들께

 한 해가 저물고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며 올해에도 뜻하신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한국가금학회가 1973년 세계가금학회(WPSA) 한국지부(Korean Branch)의 창립을 시작으로 올해 5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가금류에 관한 최신 연구를 수행하고 기술개발 및 정보교류를 통해 다양한 현장기술과 정책, 신진인력들이 산업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이 같은 본연의 역할을 지난 반세기 동안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선임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노고와, 학회지 및 학술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들, 각 영역에서 헌신해 주신 산업종사자분들의 도움이 컸습니다. 이처럼 우리 학회가 발전해 온 것에 대하여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국내 가금산업은 짧은 시간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어냈음에도 불구하고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한 경영여건 악화, 산업인력 부족 및 고령화 등의 어려움을 여전히 안고 있으며, 식품안전과 윤리적 동물복지에 대한 소비자 요구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거의 매년 발생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를 비롯한 다양한 가금질병들은 산업과 농가의 기반을 위협하는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현장의 기술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산·학·관·연 연계를 통한 혁신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대를 맞이하여 상호협력의 중요성도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산업의 도약과 정체 사이 중대한 기로에 서있는 지금, 한국가금학회는 당면한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학술적 역할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업계의 의견과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춘⋅추계 심포지엄과 가금산업 포럼을 통해 신진연구인력을 발굴하고 생산자 및 소비자 참여의 폭을 넓혀 학문과 산업발전의 중심 플랫폼 역할을 학회가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부, 산업계, 가금농가가 공론의 장으로 나아와 개혁과 변화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교류하고 산업경제 회복을 위한 지혜를 모아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학회가 더욱 내실화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반과 체계를 되짚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학회의 미래비전을 새롭게 정립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지난 50년을 돌아보면서 다시금 경험의 축적과 내실을 다지고, 앞으로 다가올 학술연구⋅산업계 변화의 분석과 대비에도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가금학회는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투명한 운영과 소통에 기반을 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더욱 발전된 모습을 향해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여러분도 기쁜 마음으로 동행하여, 울타리와 버팀목이 되어 주시고 충고를 아끼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가금학회장 장 형 관


이전글 2016년도 한국가금학회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 보고서
다음글 2022년도 한국가금학회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